본문 바로가기
매일 읽는 주식 상황

매일 읽는 기업&증권 소식(1월 12일)

by onyuan 2023. 1. 12.
반응형

23년 떠오를 종목들을 발굴하셨나요?

새해 희망을 품고 2배 3배 상승할 종목을 잘 가려내어 절대로 놓치지 말고 함께 상승하는 한 해 되길 ....

 

오늘은 전체적으로 잠잠한 하루입니다. 

금요일 하락장세를 만들 때도 있고 월요일 하락장세.... 이번 주는 목요일에 주춤하는 장세를 만드네요.

매요일 똑같은 패턴이면 주식보다 쉬운 게 없을테니.... 세력들도 다 머리를 쓰는 것 같네요.

 

그러면 내일 상승장이 되려나? 오늘 내일 준비를 잘 해놨어야 했는데... 그리고 한 주 준비도... 한 달 준비도....

 

이 리포트가 좋은 종목 선별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펄어비스, 컴투스

  작년 실적이 큰 폭으로 하락했던 게임주.... 이렇게 떨어진 종목들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겨울이 매서울 때 봄의 신호를 기다리듯. 카카오게임즈는 27% 하락했지만 올해 영업이익이 55%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펄어비스도 전년 대비 326% 상승할 것이라고 한다. 컴투스는 더 높다. 415%... 이렇게 매출 상승이 예상되기에 잘 지켜보고 매수 타이밍때 놓치지 않으면 좋겠다.

 

 

2.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가 오랜만에 상승했다. 실적이 좋아지는 재생에너지 관련주 투자는 안정적이며 국내 재생에너지 업체들의 단기 주가 하락에 민감할 필요가 없다고 보고 있다. 상반기 씨에스윈드의 미국, 포르투갈 공장 증설 관련 규모, 자금조달 등 구체적인 내용들이 나와 2025년 실적에 대한 신뢰가 생기게 될 것이라고 판단. 향후 풍력주의 움직임을 관찰해서 좋은 주익을 만들어보자.

 

3. SAMG엔터

  2016년부터 현재까지 중국 키즈 콘텐츠 부문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자사의 '미니특공대' 시리즈에 이어 '캐치! 티니핑' 역시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중국 최정상 키즈 IP로 자리 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연초부터 전해지는 좋은 소식을 시작으로 올해는 SAMG엔터 IP의 팬덤이 더욱 확대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매출이 본격 실현되는 원년이 될 것인지 지켜볼 만한 종목이다.

 

 

4.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미국 조지아주에 3조2000억원을 들여 태양광 통합 생산단지를 짓겠다고 발표하면서 이틀째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미국 조지아주에 3조2000억원을 들여 태양광 통합 생산단지를 짓겠다고 발표했다. '솔라 허브'는 '폴리실리콘-잉곳-웨이퍼-셀-모듈'로 이어지는 태양광 핵심 밸류체인(가치사슬) 5단계 중 원재료 폴리실리콘을 제외한 나머지 4개 제품을 한 곳에서 생산하는 통합 단지다. 태양광, 풍력 시대가 원자력, 화력발전 시대를 지는 태양으로 만들까? 한화솔루션은 솔라 허브 생산 라인에 지난해 지분을 인수한 친환경 폴리실리콘 생산업체 REC실리콘이 만드는 폴리실리콘 투입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5. 효성중공업, 제이에스티나

 윤대통령이 UAE 방문에 들썩이는 종목들이 있다. 대표단에서 중소기업중앙회를 이끌고 있는 사람이 제이에스티나 회장이기에 제이에스티나의 주가가... 참 사람들 대단하다. 이런 걸 어떻게 알고 ... 역시 아무 이유없이 오르는 종목은 없다. 늘 급등하는 종목에는 뭔가 있다. 우리는 이런 소식을 언론을 통해 전해듣다보니 늘 한 발 느리다. 그래도 괜찮다. 그 한 발 느림으로 여유를 가지고 급등 후의 움직임을 간파해내면 된다. 그게 우리의 몫이다.

효성중공업, 제이에스티나... 향후 수급과 주가의 움직임을 지켜보자.

 

6. 쎄노텍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해 특화된 비드를 전문 생산하고 있다. 특히 쎄노텍은 분쇄, 분산용 세라믹 비드 사업부가 광산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광산용 분쇄, 분산용 세라믹 비드는 광산 프로세스(Process)에서 광물 채취율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산업 소비재다. 현재 광산용 세라믹 비드 시장은 광산 운용 기간 확대를 위한 광물 회수율 증가를 목표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쎄노텍은 현지 배급자를 활용해 빠른 기술상담으로 서비스 현지화의 실현과, 창고 운영으로 납기 단축 및 긴급사항에 신속한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일회성 및 복수 공급자를 통한 재고 확보를 선호하던 광산들과 연간 독점 계약을 성사시킴으로써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리튬확보의 보이지 않는 전쟁이 시작을 알린다. 쎄노텍 잘 된다면 성장이 기대된다.

 

 

7. 율촌화학

   율촌화학의 조용한 상승세가 대단하다. 2차전지 사업까지 확대해 기업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데...

   이렇게 조용히 계속 우상향하는 종목이 정말 무서운 종목이 되기도 하는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