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읽는 주식 상황

매일 읽는 기업&증권 소식(1월 10일)

by onyuan 2023. 1. 10.
반응형

역시 매일 오를 수 없는 것이 주식이다.

그래도 떨어지기보다는 유지 정도는 보여주니 다행이다.

22년 맥없이 추락하는 경험을 23년에는 안 하면 좋겠는데....

 

백두산이 곧 터질지도 모른다고 하고...

정말 터지면 전세계 팬데믹 또 오겠지? 제발 터지기 전에 주식 정리할 수 있어야 하는데...

 

 

1. 오스템임플란트

  

  판매량 기준으로는 세계 1위의 임플란트 회사입니다. 치과와 관련된 대부분의 제품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해당 시장은 기본적으로 확장성과 성장성이 크고, 진입장벽이 높은데 그 중에서도 오스템임플란트는 가장 성장이 빠른 중국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주가가 회사가 가진 내재가치 대비 5분의 1도 안되는 수준으로 평가하는 이들도 있다. 잘 나가던 회사가 횡령사건에 휘말리며 주춤했는데... 자신의 가치를 다시 찾는 날이 언제 오려나....

앞으로 예의주시해 봐야겠다.

 

2. 압타바이오

난치성 항암치료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업체 압타바이오(대표이사 이수진)는 미국 FDA로부터 조영제유발급성신장치료제 ‘아이수지낙시브(APX-115)’의 2상 임상시험 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해 8월 엄청난 수급이 터졌었는데... 6개월이 지나도록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다. 앞으로 차트의 움직임을 예의주시 해봐야겠다.

 

3. 네이버

  참 주식은 역시 뉴스에 휘말리면 안 된다. 하루만에 안 좋은 뉴스를 내놓다니.... 네이버가 부진한 광고 매출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 가운데 장 초반 네이버 주가가 약세다. 현 주가에서 밸류에이션 부담은 크지 않으나 주가의 유의미한 반등을 위해서는 매출 성장률 회복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견해도 있다. 언제 또 다른 뉴스가 나올지 모르니 잘 지켜보자.

 

 

4. 삼성엔지니어링

  이상하게 잘 안 맞는 주식이 있는데 그게 삼성엔지니어링이 아니었나 싶다. 지난해 4분기 연결 잠정 실적은 매출액 2조6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9.8% 커진 1,492억원으로 현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지난해 신규 수주는 연중 이어진 삼성전자 중심의 비화공 물량 확대와 4분기 1조6000억원 규모의 카타르 라스라판 수주 성과로 10조원을 소폭 상회하며 가이던스 8조원을 크게 상회할 것으로 추정하고 올해 신규 수주는 약 12조원 수준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래서 목표주가 상향 의견을 내놓았는데.... 3만5000원.  이번에는 가려나.

 

5. KT

  방어주로서 투자매력이 높아지고 있다며 '매수' 의견을 제시했으나 목표주가는 기존 5만2000원에서 5만원으로 낮췄다. 지난해 4분기 실적 추정치를 하향 조정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23년에도 쉽지 않을 주식시장, 목돈을 투자하고 세밀하게 신경쓸 여지가 없는 투자자들에게는 방어주로 가치가 높을 수 있을 것 같다. 눈덩이를 이리 굴리고 저리 굴려서 언젠가 1년, 2년 후 성장할 기업에 장기투자해 놓고 주식 시장 신경 안쓰며 살 날이 올까? KT의 PER을 7이라 더 매력적인 것 같다.

 

 

6. 롯데쇼핑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 추세를 감안해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4만원으로 상향 조정.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
구조조정(오프라인 매장 축소)으로 인해 외형 성장은 정체될 것이지만, 전사 수익성 위주의 경영전략 추구로 올해도 실적 턴어라운드는 지속 가능할 것으로 예상. 그 이유는 전자·전자제품 전문점의 부진에도 불구, 백화점과 컬처웍스의 선전과 이커머스의 적자 축소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지난해 4·4분기 롯데쇼핑 매출은 2.3% 증가한 3조8700억원, 영업이익은 88.5% 늘어난 2175억원으로, 양호한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인가...

 

 

7. 한국콜마

  올해 기업가치의 온전한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목표주가가 상향 조정되었다고 한다. 5만 5000원. 2022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4945억원, 영업이익 297억원으로 컨센서스(340억원)를 13% 하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국내 제조자개발생산(ODM)은 매출 호조세에 기인해 기존 전망치 대비 상회할 것으로 판단하나 비우호적인 영업 상황으로 해외 법인은 손익 분기점 이하 실적이 이어질 것이라는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