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외요 호외

매일 읽는 기업&증권 소식(12월 20일)

by onyuan 2022. 12. 20.
반응형

올 겨울의 시작은 겨울인가 싶을 만큼 추위와는 거리가 멀었는데

한파가 시작되니 좀 매섭게 이어진다. 눈이 내리고 영하의 날씨가 이어진다.

추위걱정없는 사람들은 추위의 무서움을 모를 것 같다. 추위의 무서움을 경험한 사람들도 

꽤 오랜 시간 추위걱정없이 살았다면 많이 잊었을 것이다.

 

따뜻한 손길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연말... 큰 변화없이 약간의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는 주식 시장에서

따뜻한 성과를 내기를 응원한다. 주가가 상승하는 기업이 적다보니 투자할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이럴 때 폭발적인 성장을 할 기업이 눈에 잘 띄는 법. 그래서 하락장은 옥석 가리기 좋은 장이며 

손실을 본다고 해도 상승장이 되었을 때 확실한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1. NEW

  드라마제작 지연과 영화 개봉이 연기되며 아쉬운 실적을 낸 뉴, 이제 올빼미의 흥행과 드라마 무빙의 수익으로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콘텐츠 회사들의 상승랠리가 잠시 있었는데... 차트를 보면서 주가 움직임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것 같다.

 

2. 인터로조

  2022년 예상 매출액은 1,288억원, 영업이익 367억원 달성을 예상한다. 신공장 생산지연 이슈로 연초 가이던스 매출액 1,400억원을 소폭 하회하는 실적이지만, 9월부터 생산지연 이슈가 완전히 해소되어 월 최대 실적을 지속 갱신 중이다. 4Q22 예상 매출액은 376억원, 영업이익 103억원, 영업이익률 27%로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 달성이 기대된다. 관심을 기울일 만한 숫자가 확인된 것 같다.

 

3. 중국 방역해제 수혜주들

  중국 본토 내 코로나 감염자와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에 증시는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당국은 국민들의 반발에 방역해제 절차를 진행했고 이에 발맞춰 수혜주들이 상승을 하였다. 그러나 부작용이 발생했다. 시기가 하필 겨울이어서 더욱 안 좋았던 것 같다. 4개월 동안 감염이 유행될 수 있다고 하니... 내년 1분기 말에나 다시 한 번 주가 상승을 기대해 봐야할까? 주식시장은 정말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것 같다.

 

4.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4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상품 가격 강세와 원화 약세로 양호한 업황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4.4% 증가한 2,022억 원으로 호실적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한다. 또한 글로벌 경기침체와 업황 모멘텀 둔화에도 불구하고 기존 사업의 견조한 실적 흐름이 가능하며 포스코에너지 흡수합병을 통해 영업이익은 올해 대비 31% 증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포스코 계열사들의 약진이 주춤하고 있지만 우상향을 지속할 것으로 판단되어 장기적인 안목에서 투자는 현명할 것이라고 판단된다.

 

5.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KM-819' 임상 2상 Part1 A에서 세 가지 용량 모두가 부작용이 없는 것을 확인, 다음 단계인 임상 2상 파트1(Part1) B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으로 KM-819의 미국 임상 2상이 진행됐다. 2상은 Part1과 파트2(Part)2로 나눠져 있으며 Part1에서는 안전한 최대용량을 선정하기 위해 건강한 사람(Part1 A)과 환자(Part1 B)로 나눠 용량별 안전성 및 약동학을 확인한다.
 건강한 사람에게서 800㎎(밀리그램)의 안전성을 확인해 환자에게는 600㎎까지 투여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카이노스메드의 다음 행보에 관심을 가져봐야겠다. 이렇게 급등한 종목이 조정을 받을 때가 일반 개인투자자들의 기회가 아니겠는가. 그리고 카이노스메드의 다음 행보에 관심을 가져보자.

 

6. 케이카

  한앤컴퍼니가 케이카 지분을 매각하는 절차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나서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이후 얼마나 상승세를 이어갈 지 알 수 없었는데... 이렇게 하락장 속에서 상승세를 이어가다니... 지나간 것보다 앞으로는 그럼 또 얼마나 상승을 할까? 꼭대기에서 매수하면 큰일이니...신중하게 검토해보는 것이 좋겠다.

 

7. 한국전력

  한국전력의 적자를 해소하기 위해 전기요금 인상이 예상되는데 예상보다 조금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시장의 기대치보다 높게 책정된다면 주가는 기대이상으로 상승할 것이다. 최근 기관과 연기금의 매수세가 있었기에... 어느 정도 수익을 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8.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LG화학 등 대부분의 2차전지 관련 종목들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여러 이유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미국의 탈중국 정책은 한국 기업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이며 유럽의 공급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앞으로 5년 이상은 2차전지주의 상승 기간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