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외요 호외

매일 읽는 기업&증권 소식(12월08일)

by onyuan 2022. 12. 8.
반응형

1. LG전자 (주가 -0.55%)

  LG전자가 로봇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12조 원 시장을 직접 잡아보겠다는 계획을 밝힌 것이다. 외주를 줬던 로봇 생산을 직접 하게 된 배경은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 보이기 때문이다. 2025년에는 약 12조 원에 달하는 로봇시장이 열릴 것이 예상되는 만큼 집중 투자의 이유가 분명해졌다. 이로써 LG전자의 주가 상승이 기대되며 앞으로의 주가 방향과 수급을 잘 관찰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최근 애플카의 출시가 연기되었다는 소식에 주가가 하락했다. 그러나 아직 매수하지 않은 개인투자자들이라면 기회일 수도....  애플카가 언젠가는 나올 것이기에...

 

2. 삼성전자, 하이닉스(+0.51%, -13%)

  한국의 대표 주식이기에 개인투자자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을 것 같은데 좋지 않은 소식이 겨울 한파와 함께 전해진다. D램 가격 하락과 영업손실이 최대 1조 4000억원이 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쌀알이라고 불리는 반도체... 세계 각국이 자신들의 먹거리를 의존할 수 없다는 분위기가 이어지더니... 내년에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낮은 상태이기에 하락 이후 상승여력은 적어 보인다. 국민주 삼성전자의 상승랠리를 언제쯤 볼 수 있을까?

 

3. 쏠리드(+7.99%)

  한 번 오르면 소리없이 강한 종목이라는 기억이 있는 종목이다. 이 종목이 실적 호전 양상이 이어지고 있으며 2024년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또한 현재 주가가 매우 매력적인 저점을 형성하고 있어서 투자의 매력이 높아졌다. 목표가도 15000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어 매수 타이밍을 잡아 이익을 챙겨볼 기회를 잡는 것을 고려해 볼 만하다. 

 

4. 휴맥스홀딩스(+29.91%)

  이렇게 갑자기 상한가를 가는 종목들이 매일 나온다. 그러나 개인투자자는 그저 물끄러미 바라볼 뿐이다. 그래도 이유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 상한가 이후의 흐름에서 폭발적인 추가 상승이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번째 찬스를 잡을 수 있다. 휴맥스모빌리티가 16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이를 접한 사람들이 매수를 한 것 같다. 참 발로 빠르다. 휴맥스모빌리티의 모회사인 휴맥스도 상승했다. 단기적인 상승 해프닝으로 그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5. 화장품, 면세점, 여행 등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 

  역시 잠깐은 힘으로 국민들을 누를 수 있지만 결국 국민들이 정치의 방향을 바꿀 수 있나보다. 시진핑, 절대 꺾일 것 같지 않더니 백지 시위가 확산되자 방역 수칙의 변화를 주기 시작했다. 이제 시작되는 리오프닝인 만큼 잠시 주춤하더라도 당분간은 기대수급이 이어져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중국의 방역 정책의 변화는 1월 춘절과 3월 양회가 분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민족 대이동 때 중국이 어떤 조치를 취할지 지켜보자.

 

6. 셀루메드(-5.06%)

  2차전지 관련 특허권을 4건 취득했다는 소식이다. 해당 기술들은 향후 교체형 배터리 시스템을 개발 및 운용하는데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냉각 기술의 핵심을 확보해 전기차 모터의 고효율화, 고성능화, 소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한다. 기존 바이오, 의료기기 사업과 함께 안정적 성장을 이어나갈지 주목해 보자.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을 살펴보며 앞으로의 회사 소식에도 관심을 가져보자.

 

7. 콘텐트리중앙, JYP(-0.65%, +0.16%)

  재벌집 막내아들이 흥행을 이어가자 콘텐트리중앙의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재벌집 막내아들 시청률이 드라마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그 힘을 등에 업고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도 상승세이다. 콘텐트리중앙의 주가도 지속적인 상승이 예상되는 차트 모양을 보이고 있어서 미리 매수한 개인투자자들은 좀 더 가져가도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ITZY의 미니앨범이 63만장을 돌파했다. 초동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해 최고 성적을 썼다. 1월부터는 첫 월드투어를 계획하고 있어 K-pop의 흥행몰이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JYP의 주가도 ITZY의 영향을 받아 상승을 이어갈지 지켜보자. 엔터주들은 지속적인 주가 상승보다 박스권을 오르락내리락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항상 저점에 있을 때 매수해서 정점에 다다를 때 매도하는 것이 좋다. 알면서도 잘 안 되기는 하지만...

 

 

*** 주식 등락표시는 당일 종가 기준*********

 

어쨌든 오늘도 개인투자자들 힘내길 바란다. 100년 남짓 살다가 가는 세상... 인간적 품위는 지키며 살다가 작별할 때에도 좋은 모습 남기며 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 아니겠는가? 그 소박한 꿈을 주식시장을 통해 꼭 이루길 ...

매일매일 주식 동향을 살피며 성공하는 투자자가 되도록 서로 응원하자. 

반응형

댓글